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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끔 보고서를 작성하다 보면, 그림 이미지를 넣어야 하는 경우가 있다. 물론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적절한 샘플을 넣는 경우도 많은데, 이때 보면 일을 효율적으로 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들의 차이가 보인다.

 

가령 구글에서 '개'를 검색해서 이미지를 넣는다고 해보자.

 

내가 본 일반적인 사람들은 구글에서 이미지를 검색하고, 아래와 같이 이미지가 나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빨간 네모에 있는 것처럼 '다른 이름으로 사진 저장'을 선택해 저장한 후 보고서에 넣는다. 

 

혹은 고해상도 이미지가 해당 페이지에 있는 경우에는 해당 페이지로 이동해 똑같이 반복한다. 그런데 이미지의 개수가 많아지다 보면 이렇게 저장하고, 불러오는 과정에서 시간이 생각보다 많이 소요된다. 

 

그래서 오늘 알려 줄 노하우는

바로 긁어서 붙여넣기

 

아래의 그림처럼 이미지를 검색한 후에 원하는 이미지가 있다면 이미지 주변에서 드래그를 해서 아래와 같이 선택한다. 그리고 복사하기(Ctrl+c)를 누른 후, 워드나 파워포인트에서 붙여넣기(Ctrl+v)를 하면 된다.

 

쉽지 않은가? 이렇게 하다 보면 시간이 절약되어 업무효율도 올라간다. (간혹 하이퍼링크 제거는 해 주는 센스!) 이 방법은 구글 이미지 검색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으로 검색한 이미지는 대부분 적용가능한 방법이다. (단, 보안상 키보드나 마우스 기능이 제한되어 있는 사이트를 제외하고는...)

 

추가 팁!!!

보고서에 해상도 이미지를 넣고 크기를 늘여서 넣는 사람들이 있는데, 크기를 늘인다고 이미지가 잘 보이는 것이 아니라는 건 알아야 한다. (크기가 늘어나면 해상도가 올라간다? 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다.)

 

그럴 때에는 구글 검색이라면 '도구' 버튼을 누르고, '크기'를 눌러서 '큰 이미지'를 선택하면 된다. 그러면 해상도가 높은 이미지들이 검색되기 때문에 보고서에 넣을 때에도 좋다. (참고로 해상도는 높게 보이지만, 썸네일로 검색되는 경우에는 해당 페이지로 이동해서 복사하면 된다.)

 

작은 차이가 시간을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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